클링 ( Kling ) AI │루마 드림머신 │무료 온라인 AI 비디오 생성 │비드풀( Vidful ) AI 사용법과 한계점
이데이터뉴스2024. 9. 7. 00:00
비드풀(Vidful, 이하 비드풀) AI는 단어 혹은 그림으로 비디오를 생성 (Text to Video, Image to Video)하는 AI 서비스 중의 하나인데요. 이 서비스가 흥미로운 점은 루마의 드림머신과 클링(Kling, 이하 클링) AI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입니다. 두 개의 AI 서비스 모두 최근까지 많은 주목을 받았던 터라 비드풀이 이들을 기반으로 한 무료 온라인 AI 비디오 생성 도구라고 소개가 되니 사용을 안 해 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드풀의 간단한 사용법과 비디오 생성 결과도 함께 검토하면서 현재 서비스의 한계는 무엇인지 정리하여 공유하겠습니다. 이야기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비드풀을 이용한 AI 비디오 생성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둘째, 단어로 비디오를 생성하는 절차를 차례로 정리합니다. 셋째, 비디오 생성 결과 중 오류들도 검토한 후, 넷째 전체적인 서비스 이용 후기로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비드풀 웹사이트 바로가기).
1. 비디오 생성 결과
먼저 비드풀을 이용한 바로 아래 비디오 생성 결과 먼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지난 플럭스 포스팅 때 생성하였던 이미지를 이용하여 비드풀에서 비디오로 생성해 보았는데요. 커브길임에도 중앙선을 무시하며 살짝 직진하려는 차량들의 모습이 다소 위험해 보이기는 합니다.
2. 사용법
이번에는 비드풀의 사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앞서 소개한 다양한 AI 서비스들과 마찬가지로 사용법 자체는 매우 직관적이며, 단순합니다. 먼저 아래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고, 비드풀 웹사이트로 바로 이동한 후, ① 메일을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고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무료로 테스트해 볼 수 있는 2개의 크레디트가 주어집니다. 유의할 점은 크레디트가 2개이나 한 번 비디오를 생성하고 나면, 24 시간 이후에나 무료 이용 크레디트가 충전된다는 점입니다. 현재는 정확한 가격정책도 제시되고 있지 않아 유료 이용도 불가합니다. 아무튼 로그인까지 완료하였다면, ② "무료 동영상 생성"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캡처 이미지와 같은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캡처 이미지 내 번호 순서대로 따라 합니다. ③ 클링과 루마의 드림머신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서비스 카테고리를 구성한 것 같으나 어느 쪽을 선택해도 현재는 차이가 없습니다. ④ 텍스트로 비디오를 생성하거나 그림으로 비디오를 생성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는데요. 이번 이용 사례에서는 그림으로 비디오를 생성하는 방법을 선택하겠습니다. ⑤ 프롬프트를 입력합니다. 질주하는 차량 정도로 영어로 입력하였습니다. ⑥ 그림을 업로드한 후, ⑦ 생성을 클릭하면, 얼로드 한 그림 기반의 비디오 생성이 시작됩니다. 이용자가 아직은 많지 않은 탓인지 생성 속도는 나쁘지 않습니다. 생성이 완료된 비디오는 ⑧과 같이 나타나고, 생성된 비디오들은 ⑨와 같이 저장되며, 무료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다만, 아래 캡처 이미지와 같이 생성이 완료된 비디오의 옵션 중에 루마 드림머신의 ⑩ 익스텐드 기능이 부가되어 있어 클릭해 보면, ⑪과 같이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라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를 위해 클릭해 보면, 아직 서비스 준비 중이라는 또 다른 팝업이 나타납니다. 즉 현재는 유료 가격 정책도 정확히 설정되어 있지 않고, 마치 베타 서비스 하듯이 무료로 하루에 한 개의 비디오만 무료로 생성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으니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생성 결과 오류 모음
아래 비디오들은 비드풀의 생성 결과 오류 모음입니다. 각 비디오들의 재생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직 비드풀의 영상 생성 역량이나 현실 물리 세계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부족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온라인 AI 비디오 생성 도구인 클링 AI와 루마의 드림머신을 기반으로 한다는 비드풀의 사용법을 정리하여 공유하였습니다. 현재 공개된 버전은 베타 정도의 수준으로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보기에는 다소 무리라는 판단입니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커서인지는 모르겠으나, 현재까지 일단 비드풀의 사용 테스트 결과는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시도들이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는 점에 일단 의의를 두겠습니다. 향후 비드풀의 업데이트 상황을 주시한 후, 다시 한번 사용법을 정리하여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