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드뉴스] 유튜브 댓글 무료 크롤링│Somers Tag Live 서비스

[카드뉴스] 유튜브 댓글 무료 크롤링│Somers Tag Live 서비스 

유튜브 댓글 무료 크롤링 서비스
유튜브 댓글 무료 크롤링 서비스
유튜브 댓글 크롤링 후, 엑셀변환 다운로드 가능 
유튜브 댓글 크롤링 유의사항 
유튜브 댓글 크롤링 시작 
유튜브 게시물 경로 지정 및 크롤링 개시
유튜브 댓글 크롤링 완료 

 

지난 유튜브 한글 댓글 크롤링 및 텍스트마이닝 포스팅에서도 살펴본 적이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댓글 크롤링을 무료로 해주는 업체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업체명은 소머즈 이고, 여러 SNS 매체들의 텍스트 크롤링 및 분석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생각된다. 해당 업체에서 유튜브 댓글 크롤링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기에 앞서 베타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베타서비스 진행중이라 그런지 서비스가 다소 불안정하지만, 테스트도 해볼겸 한 번 시도해보기 바란다. 
구글링을 하다 우연히 보니, 게시물 한건 당 크롤링 해주는 댓가로 5천원을 받는 서비스도 있던데, 해당 서비스가 필요했던 독자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될 듯 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강의시간에 배운 텍스트마이닝 방법을 적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관심있는 유튜브 영어 동영상을 선택한 후, 소머즈 서비스를 이용해 영어 댓글을 자동으로 크롤링한 후, 배운 코드를 이용하여 텍스트마이닝을 실행해보기를 권한다. 

다만, 해당 서비스 이용시 주의할 점은 1일 1회만 가능하며, 25,000건만 수집가능하다는 점은 사전에 미리 기억해두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