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드뉴스] 카카오 애드핏 설치, 보류, 승인 │새로운 수익 창출 기능 티스토리

 

[카드뉴스] 카카오 애드핏 설치 , 보류, 승인│새로운 수익 창출 기능 티스토리

얼마전부터 로그인을 하면, 티스토리 공지란에 수익창출을 위한 기능이 곧 찾아온다고 하는데, 관리자 기능에 해당 기능이 설치되어야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일단 새로운 수익창출도 카카오 애드핏을 달아야하지 기대를 하던가 말던가 할테니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 애드핏 신청부터 보류심사, 승인까지 적어본다. 이데이터뉴스처럼 카카오 애드핏 처음 설치하는 블로거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그럼 시작한다. 

 

 

일단 카카오 애드핏 웹사이트( adfitinfo.biz.daum.net/ ) 로 이동한다. 그럼 웹사이트 가운데 Adfit 지금 바로 시작을 누르면서 신청을 시작한다. 

메일 등 개인정보 입력 후, 카카오 애드핏에서 회원정보 확인이 되면, 카카오 애드핏으로 이동한다. 

그림처럼 카카오 애드핏을 부착할 매체를 등록한다. 입력사항이 모두 기재했다면, 하단에 광고단위를 클릭한다. 

이데이터뉴스는 카카오 애드핏 광고배너를 사이드바로 신청했다. 나중에 알았지만, 사이드바는 추가로 설정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추가 설정을 해주지 않아서 처음 신청 후, 심사보류를 받았다. 암튼 광고배너까지 결정이 되었다면, 하단의 스크립트/SDK 발급을 클릭한다. 

스크립트를 복사한다. 

티스토리 관리자계정에서 다음 애드핏을 선택하고, 사이드바 광고 하단에 좀 전에 복사한 스크립트 코드를 붙여넣기 한 후, 적용을 누른다. 

자, 문제의 화면이다. 신청후, 5일 정돈가 기다리면 매체 심사결과를 알려준다고 했으나, 화면처럼 매체 심사가 보류되었다. 흠... 애드센스도 한 번에 통과를 했는데 말이다. 카카오 애드핏 광고관리로 이동하면, 왜 심사결과 보류인지 알려준다만, 무슨 이야기인지 모르겠고, 좀 더 검색을 해보니 처음 신청 때, 무슨 실수를 했는지 확인이 가능하였다. 

위의 그림처럼 꾸미기 > 사이드바 메뉴에서 배너를 출력하고, 티스토리 블로그 어디에 배치할 것인지를 결정해주어야 한다. 여기까지 완료되면 다시 매체심사를 신청한다. 

위 그림처럼 매체심사 보류후, 재심사 신청결과는 이틀만에 왔다. 

카카오 애드핏 사이드배너 광고는 티스토리 블로그 맨 하단 공지사항과 최근 포스트 사이에 하나와 검색과 전체방문자 사이에 하나씩 해서 두 가지를 부착했다. 일단 애드센스도 부착하고, 카카오 애드핏 사이드바 광고도 설치는 했으나, 이데이터뉴스가 수익형 블로그처럼 운영되지 않으니 설치는 했으나, 수익은 글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