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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023년 9월 기준 │ 일본 남자 여자 연령 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X(트위터), 유튜브, 틱톡 통계 │insta-lab

SNS 전문 컨설팅 업체인 일본의 인스타랩에서 발표한 일본 국내 6대 SNS, 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X(트위터), 유튜브, 틱톡의 이용 통계 정보를 정리 및 공유합니다. 통계 기준일은 2023년 9월 기준입니다. 관련 정보는 포스팅 하단에 있는 링크를 통해 회원 가입 후, 메일로 내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기 바랍니다. 

 

일본 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X(트위터), 틱톡 │연령 남자 여자 이용자 추정 통계

2024년 3월 기준, 일본의 6대(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X, 틱톡) SNS 이용자 수 추정 통계 정보를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관련 출처는 일본의 인스타랩(インスタラボ)입니다. 해당 링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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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화장품 K-Beauty 전문 일본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5인 │Feat, インスタラボライター

일본 현지에서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매우 높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본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기관인 인스타랩에서 공개한 한국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는 일본 인플루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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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봄 인스타그램 릴스(Reels) 인기 음원 브금 BGM 일본 베스트 10

2024년 봄, 일본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인기 있는 음원, 브금(BGM) 10곡을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10개 음원 이미지마다 인스타그램 릴스 오디오 링크를 모두 걸어두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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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SNS 이용 통계 │2022년 9월 기준│インスタラボ

일본의 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와 같은 SNS 이용 통계 업데이트 정보를 공유합니다. 출처는 일본의 SNS 전문업체인 인스타랩입니다. 출처는 포스팅 하단에 링크를 걸어두겠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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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라인

라인(LINE)은 일본 국내에서 월간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SNS입니다. 연령대별로는 50대 이상의 사용자 비중이 가장 높고, 40대, 30대 순으로 사용자가 많아 젊은 층보다는 중장년층에서 많이 활용하는 SNS 로서 마케터 입장에서는 많은 이용자를 타깃으로 한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본 라인 성별, 연령별 이용 통계 │2023년 9월 기준
일본 라인 성별, 연령별 이용 통계 │2023년 9월 기준

 

2. 페이스북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SNS인 페이스북, 일본 사용자들은 30-40대가 주 사용자층이며, 10대의 이용률은 극히 낮다는 점은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학력, 직업 등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타기팅 정확도가 높은 광고 게재가 장점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서비스를 통해 홈페이지처럼 이용할 수 있고, 샵 기능을 활용한 상거래 이용도 가능합니다. 다른 매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용자 수가 적은 편이라 점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본 페이스북 성별, 연령별 이용 통계 │2023년 9월 기준
일본 페이스북 성별, 연령별 이용 통계 │2023년 9월 기준

 

한국 일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나이 연령 성별 이용 통계 비교 │2022년 7월 기준 │インスタラ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한국과 일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나이 혹은 연령 별 이용 통계 결과를 비교 정리하겠습니다. 2022년 7월 기준 추정치이며, 출처는 일본의 SNS 마케팅 전문 업체인 インス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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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사진, 동영상 전문 SNS입니다. 게시하고 24시간 후 사라지는 "스토리", 짧은 동영상 기능인 "릴", "라이브 스트리밍" 등 MZ 세대와 궁합이 잘 맞는 SNS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역시 쇼핑 기능을 통해 상거래 유도가 가능하며, 카드 결제 기능도 도입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어 자체적인 전자상거래 기능이 더욱 강화될 전망입니다. 사용자 층은 여서 20-30대 주력이나, 남성 비율도 40%가량 차지하여 젊은 남녀 모두에게 인기 있는 SNS라는 점도 특징입니다. 보통 페이스북이 세밀한 타기팅 광고집행이 강점이라면, 인스타그램은 인플루언서와 협업 등 게시물을 통한 자사의 세계관 어필 등 "브랜드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강력한 수단입니다. 

일본 유튜브 성별, 연령별 이용 통계 │2023년 9월 기준
일본 인스타그램 성별, 연령별 이용 통계 │2023년 9월 기준

 

한국 일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나이 연령 성별 이용 통계 비교 │2022년 7월 기준 │インスタラ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한국과 일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나이 혹은 연령 별 이용 통계 결과를 비교 정리하겠습니다. 2022년 7월 기준 추정치이며, 출처는 일본의 SNS 마케팅 전문 업체인 インス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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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X(트위터)

X(구 트위터)는 공유된 게시물의 리트윗을 이용한 폭발적인 버즈를 기대할 수 있는 SNS입니다. 20대 사용자 층이 가장 많고, 전체적으로는 남성 사용자 비율이 높지만, 20대 여성 비율이 높은 것도 특징입니다. 2020년 여성 이용자 비율이 높은 적도 잠깐 있었으나, 2021년 이후 남성 사용자 비율이 높은 매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 기능이 뛰어나 트렌드 정보 수집 혹은 이벤트와 버즈를 연동한 마케팅 캠페인 도구로도 많이 활용됩니다. 라이브 방송, 뉴스레터 기능, 샵 등 정보 공유부터 상거래 기능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순차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2023년부터 명칭을 트위터에서 "X" 변경된 후 새로운 기능들도 등장하는 향후 서비스 변화가 기대되는 SNS입니다. 

2023년 9월 기준 일본 X(트위터) 성별, 연령별 사용 통계
2023년 9월 기준 일본 X(트위터) 성별, 연령별 사용 통계

 

일본 트위터 뷰티 인플루언서 SNS 마케팅 성공 사례 10선 │socialwire.net │Insta Lab

일본 socialwire 가 지난 3월 16일 트위터에서 인기 있는 뷰티 인플루언서와 기업 협업 마케팅 성공 사례 10개 를 선정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였습니다. 최종 소비자들은 SNS 인플루언서를 통해 새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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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유튜브

유튜브는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일본 국내의 경우에도 1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사용자 층을 확보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유튜브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역시 다른 SNS와 비교 시, 상대적인 시장 규모는 더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영상 내에서 상품 소개가 가능한 쇼핑 기능, 짧은 동영상 기능인 유튜브 숏 등 새로운 기능들도 도입되고 있으며, 특히 마케터 입장에서 구글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일본 유튜브 성별, 연령별 이용 통계 │2023년 9월 기준

 

YouTube 아시아 11개 국가 이용자 통계 │ 2023년 3월 기준 업데이트 │インスタラボ

인스타그램 통계 아시아 10개 국가│2023년 3월 기준 업데이트 │インスタラボ 아시아 10개 국가 (한국, 일본, 대만,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인도)의 인스타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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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틱톡

틱톡(TikTok)은 15초~1분(동영상 업로드는 최대 3분)의 짧은 동영상을 제작하고 시청할 수 있는 세로형의 짧은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10~20대 이용자 층이 주력이지만, 최근에는 사용자 연령대가 점차 높아져 가는 추세입니다. 댄스, 음악, 라이프 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드라마, 음식 등 다양한 장르의 짧은 동영상이 올라오고 있으며,  틱톡에서 많은 팔로워를 모으는 틱톡커는 엔터테인먼트부터 전문 장르까지 다양합니다. 일본에서 틱톡 인플루언서들은 다른 미디어에서도 큰 영향력을 발휘하며, 특히 틱톡에서 먼저 주목을 받은 후,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데뷔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쇼핑 기능, 크리에이터 수익화 시스템 등 새로운 기능들이 계속 도입되고 있으며, 영상 편집이나 촬영에 대한 전문 기술이 없어도 쉽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는 점과 AI를 활용한 높은 확산 가능성도 장점인 SNS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 틱톡 성별, 연령별 이용 통계 │2023년 9월 기준
일본 틱톡 성별, 연령별 이용 통계 │2023년 9월 기준

 

2023 화장품 뷰티 인플루언서 일본 10인 │ TikTok │インスタラボ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2023년 일본 화장품 뷰티 트렌드 시장 조사 차원에서 インスタラボ에서 선정한 2023년 현지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플루언서 10인 정보를 취합하여 공유합니다. 1. 垢抜け日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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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資料サンプル・詳細ページ

 

find-model.jp

2023년 9월 기준, 일본의 6대 SNS의 성별, 연령별 이용자 통계 정보는 인스타랩에서 인용하였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정보는 위 링크를 통해 무료 회원 가입 후, 엑셀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