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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국내 레깅스 소비자 특성 분석 : 카카오 데이터트렌드와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사례

[카드뉴스] 국내 레깅스 소비자 특성 분석 : 카카오 데이터트렌드와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사례 

국내 레깅스 소비자 특성을 카카오 데이터트렌드와 네이버 데이터랩을 활용하여 분석하고, 미리캔버스 서비스를 활용하여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하여 제시한다. 이번 포스팅의 핵심 목적은 이데이터뉴스 독자들에게 카카오 데이터트렌드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좀 더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것이다. 더불어 분석결과를 보다 간명하게 전달하는 방법 중 하나로서 카드뉴스의 유용성을 함께 검토해 보고자 한다. 

분석결과를 선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카카오 데이터트렌드 분석결과에서는 국내 레깅스 소비자 특성은 40대 여성이 주도하고 있고, 경기도와 서울에서 압도적인 검색량을 보였다. 네이버 데이터랩 분석결과에서는 30대와 40대 여성이 주도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11월과 4월에 검색량이 가장 많아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적 수요 특성을 보였다. 흥미로운 점은 레깅스 검색량이 최근 1년간 크게 증대되지 않아 시장의 성장이 정체되는 것으로 추정되며, 대형 스포츠브랜드의 레깅스 검색량이 높아 시장경쟁은 격화중인 것으로 판단된다. 

[카드뉴스] 국내 레깅스 소비자 특성 분석 : 카카오 데이터트렌드와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사례 

국내 레깅스 시장 40대 여성이 주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세계적 브랜드인 룰루레몬의 검색비중이 높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카드뉴스] 국내 레깅스 소비자 특성 분석 : 카카오 데이터트렌드와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사례 

지역별로는 경기도와 서울에서 검색비중이 가장 높고, 전반적으로 안다르에 대한 검색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드뉴스] 국내 레깅스 소비자 특성 분석 : 카카오 데이터트렌드와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사례 

성별로 분류해보면 뮬라웨어는 상대적으로 여성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되었다. 
다만, 다음의 검색량은 고려할 필요가 있다. 

[카드뉴스] 국내 레깅스 소비자 특성 분석 : 카카오 데이터트렌드와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사례 

젝시믹스는 남성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이는 최근 김종국을 모델로 내세워 남성레깅스 시장을 개척하려는 업체의 의지도 일정 부분 반영된 것으로 파악된다. 

국내 레깅스 소비는 계절적 수요를 가지는 것으로 파악되며, 최근 1년간 검색량을 기준으로만 본다면 급격한 시장성장을 경험한다고 볼 수는 없다. 

[카드뉴스] 국내 레깅스 소비자 특성 분석 : 카카오 데이터트렌드와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사례 

카카오 데이터트렌드 결과와는 다르게 네이버의 경우 40대 못지않게 30대에서도 레깅스 검색량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국내 레깅스 소비자층은 40, 30대 여성소비자층인 것으로 파악되며, 주 소비층은 40대로 파악된다. 

[카드뉴스] 국내 레깅스 소비자 특성 분석 : 카카오 데이터트렌드와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사례 

레깅스 인기검색어를 기준으로 보면, 국내 3대 레깅스 브랜드 보다는 나이키 혹은 아디다스와 같은 스포츠브랜드 품목의 검색량이 상대적으로 많아 해외와 다르게 국내 관련 품목 시장은 대형 스포츠 브랜드와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추측된다. 

[카드뉴스] 국내 레깅스 소비자 특성 분석 : 카카오 데이터트렌드와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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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어서 보기 클릭 ☞ 아마존FBA│요가복│미국 레깅스 소비자 고객평점별 핵심키워드 분석 

2. 이어서 보기 클릭 ☞ 아마존 판매 상품 시장 조사 방법 │ 요가용품 아마존 베스트 100

[실습영상]

카드뉴스 제작 실습영상 

지금까지 카카오 데이터트렌드와 네이버 데이터랩을 활용하여 국내 레깅스 소비자 특성을 분석해 보았고, 미리캔버스 무료 서비스를 통해 분석결과를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