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스타그램 릴 브금 일본 Best 10│2024년 여름 기준

지난 8월 1일, インスタラボ는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2024년 여름 인스타그램 릴에 많이 활용된 브금(BGM) 10곡을 선정하여 발표한 바 있는데요. 관련 정보를 요약하여 정리하겠습니다. 각 음악의 릴 오디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음악을 직접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일본을 타깃으로 인스타그램을 운용하는 경우, 좋은 정보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원문 링크도 유첨 하겠습니다(【2024年夏】Instagram の リール動画で人気の楽曲・BGM10選, 원문 바로가기 링크). 

 

인스타그램 AI 릴스( Reels ) ... 그림 한 장으로 만드는 │온라인 실시간 무료│AI Mojo

바이럴 마케팅 등에 활용가능한 인스타그램의 릴스(Reels)를 AI로 자동 생성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이번 포스팅에서는 AI Mojo (이하 모조) 사용법을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현

e-datanews.tistory.com

 

2024년 봄 인스타그램 릴스(Reels) 인기 음원 브금 BGM 일본 베스트 10

2024년 봄, "Eye Love You" OST인 오모이노타케(Omoinotake)의 수억광년(幾億光年) 등 일본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인기 있는 음원, 브금(BGM) 10곡의 릴스 오디오 링크를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10개 음원 이미

e-datanews.tistory.com

 

2024년 3월 기준 일본 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X(트위터), 틱톡 │연령 남자 여자 이용

2024년 3월 기준, 일본의 6대(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X, 틱톡) SNS 이용자 수 추정 통계 정보를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관련 출처는 일본의 인스타랩(インスタラボ)입니다. 해당 링크는

e-datanews.tistory.com

 

1. ILLIT │Magnetic

한국의 5인조 걸그룹인 ILLIT는 일본인 2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Magnetic은 이들의 데뷔곡이며,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도 오랜 시간 머물렀던 세계적인 인기곡입니다. 일본 현지에서는 화장품, 옷 코디, 댄스 동영상에서 활용도가 높다고 합니다. 

Magnetic / ILLIT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Magnetic / ILLIT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2023-2024 인스타그램 일본 해시태그 여행 맛집 음식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최신 트렌드 │인스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는 게시물을 노출시키는 중요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최근 일본에서는 다양한 트렌드와 문화가 반영된 해시태그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Find Model의 인스타랩에서

e-datanews.tistory.com

 

2. Above & Beyond │Blue Monday  (Extended Mix)

Above & Beyond의 "Blue Monday"는 테크노 록 밴드인 New Order의 1983년 같은 제목의 히트곡을 리믹스하여 2020년에 발매한 곡입니다. 나란히 옆에 선 두 사람이 음악에 맞춰 코믹하게 싸우는 동영상 브금으로 일본 현지에서 인기몰이 중입니다. 이 외에도 피트니스, 댄스와 같이 율동과 움직임이 많은 릴 동영상에서 활용도가 높다고 합니다. 

Blue Monday (Extended Mix) /Above & Beyond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Blue Monday (Extended Mix) /Above & Beyond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MS Copilot│한국 화장품 일본 인스타그램 운영 사례

이번 포스팅은 두 가지 내용을 다룹니다. 첫째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러를 이용한 해외 시장 조사 방법, 둘째 일본 인스타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한국 화장품 사례입니다. 전자의

e-datanews.tistory.com

 

3. ASMRZ │잘 자요 아가씨(おやすみなさい)

일본 애니메이션에 많이 등장하는 "집사" 캐릭터를 차용한 ASMRZ는 한국의 2인조 유닛입니다. "집사"라는 설정에 맞춘 댄스 동영상이 일본 현지에서 많은 주목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랫말 중 일본어가 마치 추임새처럼 등장하는데요. 이게 일본인들에게 친근감을 주는 포인트라고 합니다. 특히 옷 코디 관련 릴 영상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잘자요 아가씨(おやすみなさい) / ASMRZ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잘자요 아가씨(おやすみなさい) / ASMRZ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한국 화장품 K-Beauty 전문 일본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5인 │Feat, インスタラボライター

일본 현지에서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매우 높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본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기관인 인스타랩에서 공개한 한국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는 일본 인플루언서

e-datanews.tistory.com

 

4. 幾田りら│ ハミング

YOASOBI의 보컬인 기타 리라(幾田りら)가 발매한 곡으로 일본 후지 TV의 아침 정보 교양 프로그램인 "메자마시도요비"의 주제곡으로 선정된 음악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연령대에게 친숙하고 인지도가 높은 곡이라 다양한 주제(레시피, 상품, 애완동물 소개 등)의 릴에서 브금으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ハミング / 幾田りら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ハミング / 幾田りら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한국 패션 소개하는 일본 인플루언서 4인 정리 │インスタラ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 패션을 소개하는 일본 인플루언서 4인에 관한 정보를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지난 포스팅의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는 일본 인플루언서에서도 이야기했습니다만, 해당 정

e-datanews.tistory.com

 

5. Da-iCE │I wonder

일본 TBS 드라마 "Kururi~ Who’s in Love with me~" 주제곡으로 선정되며, 일본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은 곡입니다. "소리가 멈췄다"라는 가사에 맞춰 율동이 정지하는 동영상이 특히 청소년들의 SNS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인플루언서들의 일상생활이나 여행 명소 등을 소개하는 릴에서 많이 활용된다고 합니다. 

I wonder / Da-iCE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I wonder / Da-iCE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2023년 일본 SNS 트렌드 총정리 전자책 무료 배포 다운로드 링크

일본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즈니스 전문 기업인 Find Model의 인스타랩에서는 오늘 일본의 2023년 SNS 트렌드를 총정리한 전자책을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습니다. 내려받을 수 있는 웹페이지 바로가기

e-datanews.tistory.com

 

6. Vaundy │常熱

현재 일본의 최대 히트 메이커로 알려진 뮤지션, Vaundy의 "常熱"은 영화 "GEMNIBUS vol.1" 주제곡이기도 합니다. 경쾌한 분위기의 브금으로 친숙한 곡이라 장르 불문하고 다양한 주제의 릴 브금으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常熱 / Vaundy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常熱 / Vaundy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일본 인스타 인플루언서 추천│10대 │20대 │30대 │2023년 1월 업데이트 정보

2021년 5월 일본 SNS 마케팅 전문 회사인 GROVE는 연령별 10대, 20대 그리고 30대 일본 현지 인스타 인플루언서를 추천하는 포스팅을 게재한 바 있습니다. 현지 시장 진출을 고려하는 경우 인플루언서

e-datanews.tistory.com

 

7. Whiteberry │夏祭り

원곡은 1990년에 발매되었으나, Whiteberry에 의해 2000년에 커버되고 일본 현지에서 대히트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여름을 대표하는 곡으로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음악입니다. 여름 음식 정보, 여름 이벤트 정보 소개 등 주로 여름을 테마로 한 릴 영상의 브금으로 많이 활용된다고 합니다. 

夏祭り / Whiteberry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夏祭り / Whiteberry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한국 일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나이 연령 성별 이용 통계 비교 │2022년 7월 기준 │インスタラ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한국과 일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나이 혹은 연령 별 이용 통계 결과를 비교 정리하겠습니다. 2022년 7월 기준 추정치이며, 출처는 일본의 SNS 마케팅 전문 업체인 インスタ

e-datanews.tistory.com

 

8. 乃紫 │初恋キラー

NOA(乃紫)의 "初恋キラー"는 2024년 3월 데모 음원 공개 이후, 10만 건에 가까운 동영상이 틱톡에서 투고되는 말 그대로 인기 음원입니다. 뷰티 정보, 인플루언서의 일상 정보, 콩트 영상 등에서 많이 활용되는 브금이라고 합니다. 

初恋キラー / 乃紫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初恋キラー / 乃紫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2024 세계 인스타그램 이용 통계 │자동 업데이트│statista.com

스태티스타가 2024년 세계 인스타 주요 통계를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본문의 각 그래프들은 스태티스타 관련 통계를 링크한 것으로 스테티스타에서 해당 내용을 업데이트하는 경우, 블로그 본문

e-datanews.tistory.com

 

9. 超ときめき♡宣伝部 │最上級にかわいいの!

2024년 1월에 발표된 이후, 틱톡에서 총 조회수 4억 회를 돌파한 인기 음악으로 "안무의 귀여움"이 특징이며, 화장품, 헤어스타일을 소개할 때 "귀여움"을 어필하고 싶은 릴 동영상에서 많이 활용되는 브금이라고 합니다. 

最上級にかわいいの!/ 超ときめき♡宣伝部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일본 트위터 뷰티 인플루언서 SNS 마케팅 성공 사례 10선 │socialwire.net │Insta Lab

일본 socialwire 가 지난 3월 16일 트위터에서 인기 있는 뷰티 인플루언서와 기업 협업 마케팅 성공 사례 10개 를 선정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였습니다. 최종 소비자들은 SNS 인플루언서를 통해 새로

e-datanews.tistory.com

 

10. こっちのけんと │ はいよろこんで

2024년 5월에 발표된 곡으로 독특한 리듬에 맞춰 춤추는 영상의 중독성이 강하여 쇼츠 등 짧은 동영상에서도 시청자 이탈률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はいよろこんで / こっちのけんと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はいよろこんで / こっちのけんと 릴 오디오 바로가기 링크

 

패션 인플루언서 Best 5│일본 관동지역 │インスタラボ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스타그램은 필수적인 SNS가 되었습니다. 데일리룩, 좋아하는 브랜드, 최신 트렌드를 전달하는 인플루언서들의 피드는 해당 국가의 패션 소비 트렌드를 이해하는

e-datanews.tistory.com

여기까지가 지난 8월 1일 インスタラボ에서 발표한 일본 인스타그램 릴 영상에서 많이 활용되는 브금 Best 10이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릴 오디오 이미지에는 각 음원을 감상할 수 있는 바로가기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함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