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3년 일본 SNS 트렌드 총정리 전자책 무료 배포 다운로드 링크

일본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즈니스 전문 기업인 Find Model의 인스타랩에서는 오늘 일본의 2023년 SNS 트렌드를 총정리한 전자책을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습니다. 내려받을 수 있는 웹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는 (【2023年総集編】SNSトレンドレポート総まとめ!바로가기 클릭!)입니다. 보고서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고, 그 외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X(트위터), 틱톡 │연령 남자 여자 이용자 추정 통계

2024년 3월 기준, 일본의 6대(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X, 틱톡) SNS 이용자 수 추정 통계 정보를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관련 출처는 일본의 인스타랩(インスタラボ)입니다. 해당 링크는

e-datanews.tistory.com

 

한국 화장품 K-Beauty 전문 일본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5인 │Feat, インスタラボライター

일본 현지에서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매우 높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본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기관인 인스타랩에서 공개한 한국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는 일본 인플루언서

e-datanews.tistory.com

 

2024년 봄 인스타그램 릴스(Reels) 인기 음원 브금 BGM 일본 베스트 10

2024년 봄, 일본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인기 있는 음원, 브금(BGM) 10곡을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10개 음원 이미지마다 인스타그램 릴스 오디오 링크를 모두 걸어두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

e-datanews.tistory.com

 

2023년 9월 기준 │ 일본 남자 여자 연령 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X(트위터), 유튜브, 틱톡 통

SNS 전문 컨설팅 업체인 일본의 인스타랩에서 발표한 일본 국내 6대 SNS, 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X(트위터), 유튜브, 틱톡의 이용 통계 정보를 정리 및 공유합니다. 통계 기준일은 2023년 9월 기

e-datanews.tistory.com

 

1. Instagram의 수익화 기능 확대

Instagram은 2023년에 크리에이터를 위한 수익화 기능인 '구독'과 '선물'을 도입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의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고, 서비스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 인스타 인플루언서 추천│10대 │20대 │30대 │2023년 1월 업데이트 정보

2021년 5월 일본 SNS 마케팅 전문 회사인 GROVE는 연령별 10대, 20대 그리고 30대 일본 현지 인스타 인플루언서를 추천하는 포스팅을 게재한 바 있습니다. 현지 시장 진출을 고려하는 경우 인플루언서

e-datanews.tistory.com

 

2. YouTube 쇼츠 링크 비활성화

YouTube 쇼츠는 2023년 8월부터 사기나 스팸 방지를 위해 댓글, 설명, 피드 내의 모든 링크를 비활성화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크리에이터와 시청자 모두 YouTube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나, 동시에 쇼츠 동영상에서 URL 링크를 설정할 수 없게 됨에 따라 클릭 유도(CTA) 버튼이 있는 YouTube 쇼츠 광고의 가치가 높아졌습니다.

 

유튜브 쇼츠 YouTube Shorts BGM 브금 인기 Top9 │2022년 일본│find-model.jp

일본 SNS 전문 업체인 인스타랩은 2022년 일본 유튜브 쇼트에서 많이 사용된 브금 BGM Top9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본 유튜브 쇼츠에서 어떤 음악들이 브금, BGM로 가장 많이 선

e-datanews.tistory.com

 

3. 레저 등 외출 관련 PR의 부활

코로나 위기로 인해 침체되었던 외출 관련 PR이 2023년에는 완전 부활하였습니다. 오프라인 단체 활동에 대한 제한이 완화되면서, 다양한 협업 PR이 실시되었습니다.

 

2022 추천 네일 Nail 인스타그램 일본 기업 계정 5선 │insta-lab

일본 SNS 마케팅 전문업체인 insta-lab에서 2022 일본 국내 추천 인스타그램 일본 기업 계정 5곳을 선정하여 관련 내용을 공유하였습니다. 자세한 해당 내용은 포스팅 맨 하단에 링크를 걸어둘 테니

e-datanews.tistory.com

 

4. 인플루언서의 방문 PR도 활발

인플루언서가 실제로 방문하여 촬영하고, 현장의 분위기나 매력을 전달하는 PR도 많이 보였습니다. 인플루언서의 모델링과 발신력을 활용하여, 고객의 방문 의사를 높이는 효과적인 PR 방법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습니다. 

 

2023 패션 남자 여자 인플루언서 일본 10인 │ Insta Lab インスタラボ 선정

2023 일본 패션 시장 트렌드도 조사할 겸 2023년 일본 현지에서 주목받고 있는 남자 여자 패션 인플루언서 10인 정보를 공유합니다. 각 인스타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계정으로 이동하니 자세한

e-datanews.tistory.com

 

5. 새로운 장르 '사우나', '오타쿠' 인플루언서 등장

2023년에는 '사우나'와 '오타쿠'와 관련된 인플루언서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사우나는 2019년의 드라마 '사도(サ道)'를 계기로 인기를 얻었고, 오타쿠는 아이돌이나 배우, 이차원 캐릭터 등을 응원하는 활동을 '오타쿠 활동(オタ活, 오타카츠)'이라고 부르는 새로운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장르에 특화된 인플루언서들은 자신의 취향과 지식을 바탕으로 유니크한 콘텐츠를 제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