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캔버스│캔바│사용법│무료 카드뉴스 제작│무료 썸네일 제작
카드뉴스를 만든다든가, 유튜브, 트위터, 블러그 대문이미지 때문에 파워포인트 열어두고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캔바와 미리캔버스을 알아두면 보다 빠르게 디자인 고민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캔바] 사용법
위 캔바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캔바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가입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온, 오프라인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디자인의 템플릿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말입니다.
이번 포스팅 활용예제에서는 인스타그램 게시물 템플릿을 이용해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처럼 다양한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인스타그램을 보다 외부마케팅 도구로 활용한다고 가정하고, 아래와 같은 여름 특별세일이라는 템플릿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정사각형의 밋밋한 이미지보다는 에니메이션 효과를 살짝 주면서 방문자가 집중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몇 가지 애니메이션 효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적절한 효과를 클릭하면 해당 효과가 바로 적용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이미지에 원하는 에니메이션 효과까지 끝났다면, 아래 그림처럼 바로 다운로드해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만 하면 끝입니다.
[미리캔버스] 활용법
캔바와 마찬가지로 정말 다양한 디자인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캔바보다는 지금 말씀드리는 미리캔버스 활용빈도가 매우 높습니다. 위 제목의 링크를 클릭해서 아래와 같은 미리캔버스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마찬가지로 회원가입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왼쪽 메뉴 중 원하는 레이아웃과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활용예제에서는 이번 포스팅에 필요한 티스토리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기존의 다양한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카드뉴스 템플릿 중 첫번째 페이지의 디자인과 문구가 마음에 들어 선택했습니다. 해당 첫페이지만 이용해서 티스토리 썸네일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 이미지를 변경하지는 않고, 이미지에 들어갈 문구만 일부 수정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템플릿 자체가 이미 완성된 형태이므로 해당 디자인을 저처럼 비전문가 수정하는 경우 대책이 없어지는 경험이 많아 되도록 디자인은 그대로 사용하되 문구만 적절히 교체해서 사용합니다.
완성이 되었다면, PNG 파일을 선택한 후 빠른 다운로드를 클릭만 하면 이번 포스팅의 썸네일 이미지를 바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디자인은 마치 레고블럭처럼 이미 준비되어 있으므로 본인의 아이디어만 충분하다면 정말 괜찮은 디자인 이미지를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실습영상]
지금까지 캔바와 미리캔버스의 다양한 기능들을 무료로 활용하여 카드뉴스를 제작하는 방법에 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이제 우리가 준비할 것은 아이디어와 이를 풀어나가는 스토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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