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추수감사절 이후부터 본격적인 연말 쇼핑 시즌으로 접어듭니다. statista가 제공하는 다양한 연말 쇼핑 설문조사 결과 정보들을 모아서 정리했습니다. 미국 소비자들의 연말 소비, 구매 행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전자상거래 킬러 상품 카테고리 │전자제품, 장난감, 패션이 전자상거래 매출 장악
미국 전자상거래 매출이 가장 높은 시기는 사이버 위크, 블랙 프라이데이, 아마존 프라임 데이 시즌입니다.
Statista 마켓 인사이트 분석에 따르면, 전자상거래 매출의 약 3분의 2 가량이 전자제품, 장난감, 취미 및 DIY, 패션 부문에서 발생하였고, 특히 패션 카테고리의 성장이 눈에 띕니다(전자상거래 매출의 약 20%를 차지). 더불어 Statista는 온라인 식품 카테고리가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분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가령, 2023년 3,300억 달러에서 2027년 6,200억 달러로 약 2배가량 성장할 것으로 전망). 이 외에 2027년까지 전자제품, 장난감, 취미 및 DIY, 패션 카테고리의 매출 역시 약 1조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였고, 국가별 시장규모는 중국, 미국, 일본이 2027년까지 각각 2조 달러, 1조 4,000억 달러, 2,24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You will find more infographics at Statista
2023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 남자 여자 킬러 상품 카테고리
2023년 블랙프라이데이부터 사이버먼데이 기간동안 전자상거래를 이용한 구매 계획이 있는 미국 남성의 약 78%가 전자제품을 구매할 계획이라고 응답하였고, 여성의 경우도 60% 이상이 가전제품을 구매할 계획이라고 응답하여 가전 전자 제품이 해당 기간 동안 킬러 상품 카테고리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여성의 경우는 의류 및 관련 패션잡화도 인기 있는 상품 카테고리로 나타났습니다.
2023 크리스마스 연말 인기 선물 순위와 구매 비용 계획
2023년 미국 연말 시즌 쇼핑 설문 조사결과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선물로 의류와 기프트 카드를 가장 많이 구매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가족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평균 지출액은 2021년 총 510달러 이상으로 지난 10년 동안 조사된 평균액 중 가장 높은 지출액으로 나타났고, 친구들을 위한 예상 선물 지출액은 작년과 비슷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선물로 받고 싶은 품목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2022년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현금, 바우처 또는 기프트 카드, 의류라고 응답했습니다.
2023 크리스마스 연말 쇼핑은 언제부터 시작하나?
Find more statistics at Statista
2023년 크리스마스 등 연말 쇼핑은 조금 늦게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의 50%가량이 10월부터 쇼핑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참고로 전년의 경우에는 56%가 10월부터 쇼핑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응답한 바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년도에 비해 물류 상황이 많이 나아지다고 보니, 크리스마스와 연말 쇼핑도 다소 늦춰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디오그램(ideogram)│2024년 업데이트 링크 추가│텍스트와 이미지를 동시 생성하는 AI (0) | 2023.11.29 |
---|---|
2023 가을 틱톡 인기 음원 일본 TOP10 │インスタラボ(insta-lab) (0) | 2023.11.23 |
AI 블로그 문장 생성기 │rytr.me (0) | 2023.11.21 |
AI 카피 블로그 자동 작성 │타입잇 사용후기 (0) | 2023.11.20 |
구글 바드 앱 다운로드 금지, 악성코드입니다. (0) | 2023.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