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2023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블로그 글쓰기 소재, 상품 소싱 아이디어 발굴 등을 위해 키워드 분석 도구들이 많이 활용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관련 내용들을 많이 소개한 바 있습니다만, 특히 구글의 키워드 플래너 사용 빈도가 매우 높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플래너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사용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전문가 모드로 전환

먼저, 구글애즈 사이트의 키워드 플래너로 이동하고, 가입 혹은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그림처럼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클릭합니다. 

키워드 플래너 │전문가 모드로 전환
키워드 플래너 │전문가 모드로 전환

 

2.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전문가 모드 전환을 클릭하면, 다음 이미지와 같은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림처럼 목표 선택하기 화면 좌측 하단의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키워드 플래너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키워드 플래너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3. 제출

아래 이미지처럼 고객님의 비즈니스 정보를 확인하세요 라는 페이지로 이동한 후에는 그 상태에서 좌측 하단의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키워드 플래너 │제출
키워드 플래너 │제출

 

4. 완료 및 계정 탐색 

그럼 모든 절차를 완료했습니다 라는 페이지로 이동하며, 계정 탐색을 클릭합니다. 

키워드 플래너 │완료 및 계정 탐색
키워드 플래너 │완료 및 계정 탐색

 

5. 도구 및 키워드 플래너

계정 탐색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며, 좌측의 도구 메뉴를 클릭하면, 첫 번째 항목인 키워드 플래너를 찾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플래너에서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합니다. 

키워드 플래너 │도구 탐색
키워드 플래너 │도구 탐색

 

키워드 플래너 │새 키워드 찾기
키워드 플래너 │새 키워드 찾기

 

6. 새 키워드 찾기

아래 이미지처럼 본인이 조사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텍스트 창에 입력합니다. 그리고 결과 보기를 클릭하면, 관련 키워드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이 제공되며, CSV 파일 등으로 내려받을 수 있게 됩니다. 특정 웹사이트로 시작을 클릭하면, 경쟁 기업등의 웹사이트 URL을 입력하고, 해당 웹페이지의 키워드를 추출할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새 키워드 찾기 │키워드 입력
새 키워드 찾기 │키워드 입력

 

7. 타깃팅 위치 

마지막으로 타깃팅 할 위치 혹은 국가를 임의로 정할 수도 있습니다. 가령, 미국 혹은 일본에서 내가 관심 있는 키워드의 변화를 보고자 할 경우 타기팅 위치와 언어를 변경하면 되므로 참고 바랍니다. 

타겟팅할 위치 혹은 국가
타겟팅할 위치 혹은 국가

 

8. 정리

구글의 키워드 플래너는 많이 활용하는 키워드 검색 도구입니다만, 처음 접하는 분들은 키워드 플래너 찾기도 수월하지 않아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전 포스팅에서 다양한 키워드 검색 도구를 소개한 바 있으니, 같이 활용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