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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태국 전자상거래 생활용품 시장조사(2020) │ JETRO │ 일본무역진흥기구

태국 전자상거래 생활용품 시장조사(2020) │ JETRO │ 일본무역진흥기구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에서 2020년 4월 태국 전자상거래 주요 생활용품 시장조사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요 내용을 요약하고, 원본 파일은 포스트 맨 하단에 업로드해둔다. 

[보고서 목차 ]
Ⅰ. 생활용품 시장규모
Ⅱ. 생활용품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Ⅲ. 전자상거래 이용시 배송 및 결제 상황
Ⅳ. 관련규제
Ⅴ. 생활용품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의 성과, 장벽 및 과제 

1. 태국 전자상거래 주요 웹사이 https://ipricethailand.com/insights/mapofecommerce/

 

สงครามอีคอมเมิร์ซในประเทศไทย

จัดอันดับสุดยอดร้านค้าอีคอมเมิร์ซในประเทศไทยโดยใช้เกณฑ์ ค่าเฉลี่ยผู้เข้าชมเว็บไซต์ต่อไ

ipricethailand.com

 

태국 현지 주요 전자상거래 사이트 
태국 전자상거래 화장품 카테고리 주요 플레이어

2. 태국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태국전자상거래협회(Thai e-Commerce Association)에 따르면, 태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아세안 주요국가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보다 구체적으로는 싱가포르의 5.7배, 인도네시아 3.5배, 말레이시아 1.2배에 해당한다. 

3. 전자상거래 상품 카테고리별 비중 
상품 카테고리별 비중은 영화 및 음악 같은 디지털콘텐츠가 포함된 미디어 23%, 의류 21%, 전자제품 17%, 식음료 11%, 가전 6%, 건강 관련 제품 5% 순이다. 

4. 태국 소비자 주요 구매 상품 
태국전자상거래개발기구 (ETDA)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구매경험이 있는 상위 품목은 ① 패션 (44 %), ② 미용 및 건강(화장품, 식품, 의약품) (33.7 %), ③IT 제품 (26.5 %), ④ 가정 용품 (가전, 주방용품, 가구) (19.5 %), ⑤ 음식 배달 (18.7 %)으로되어있다.  태국국가통계국(NSO) 발표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구매 한 적이있는 상위 품목은 ① 패션 및 악세서리 (68 %), ② 식음료 및 건강 제품 (21 %), ③ 가전 및 전자 (13 %), ④가정,사무용품 (10 %), ⑤ 항공권과 (8 %)이다. 

5. 월평균 온라인 소비금액 월 1,480바트(2018년 기준) 

6. 전자상거래 이용 디바이스 : 스마트폰 56%, 컴퓨터 40%, 태블릿 4%

7. 전자상거래 이용빈도 : 월 1회 38%, 월 2-5회 18%, 월 6회 이상 3% 

8. 전자상거래 성수기 : 11월 11일(3월 3일, 9월 9일, 12월 12일),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 먼데이 

9. 태국 전자상거래 주요 거래품목 : 화장품 
2012 년 화장품 전문의 EC 사이트 KONVY가서비스를 시작
2013 년 말 Sephora 태국 진출 

10. 태국 전자상거래 주요 거래품목 : 애완동물용품
급성장 중인 카테고리로서 Lazada의 전체 판매품목 중 애완동물용품 비중 30%
2018년 기준 태국의 애완동물은 개(61%), 고양이(24%) 순으로 조사

JETRO(2020) タイにおけるオンライン日用品市場(EC)に関する調査.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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