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2025 태국 전자상거래 시장 전망 │statista
세계적인 시장조사 기관인 statista가 2025년 국가별 전자상거래 시장 전망을 부분적으로 공개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statista의 2025 태국 전자상거래 시장 전망(www.statista.com/outlook/243/126/ecommerce/thailand)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주요 내용을 우선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동남아 지역의 대표적인 제조강국인 태국은 전자상거래 분야도 빠르게 성장중인데, 우선 전자 상거래 시장의 매출은 2020년 7,288(백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수익은 연간 성장률 (CAGR 2020-2025)이 11.1 %로 예상되어 2025 년까지 미화 12,319(백만달러) 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0년 전자상거래 규모가 가장 큰 카테고리는 2,398(백만달러)의 규모를 가진 전자 및 미디어 부문이나, 성장률은 점차 둔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총인구 대비 전자상거래 이용자 비중은 2020 년에 48.2 %에서 2025 년에는 61.8 %에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마지막으로 고객당 평균수익(ARPU)은 2020년 216.43 달러에서 2025년 283.33 달러로 증가가 예상된다.
statista가 전망한 태국의 전자상거래 시장 변화를 같이 살펴보았다.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것처럼 태국뿐만 아니라 동남아 전자상거래 시장이 매력적인 가장 큰 이유는 IT기기에 익숙한 젊은 소비계층이 과반을 넘는다는 점이고, 향후 이 계층의 소득이 점차 증가하여 소비여력이 더 커진다면 전자상거래 규모는 지금보다 더 크게 확대되리라 예상할 수 있다.
다만, statista의 전망이 절대적인 것이 아니고, 다른 기관들의 전망들도 같이 살펴보아야 하겠으나, 전자상거래 각 카테고리 부문별 성장 전망이 다르다는 점은 참고할 필요가 있겠다.
전자상거래 성장의 가장 큰 장애요인으로 많이 이야기되는 독특한 결제방식인 Cash on Delivery가 얼마나 빨리 다른 결제방식으로 대체되느냐도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대목이 아닌가 생각된다.
그럼 이것으로 statista의 태국 전자상거래 시장변화 전망 포스팅을 마무리한다. 조사보고서 작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후 statista 혹은 이 외 다른 기관에서도 동남아, 중앙아시아 전자상거래 시장 전망에 대한 정보가 공개 혹은 수집되면 정리하여 공유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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