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상세 페이지 이미지를 AI를 이용하여 자동 수정하는 또 다른 서비스인 스튜디오 글로벌 사용법을 정리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다뤘던 Flair 서비스 결과와 비교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1. 서비스 가입
언제나 그렇듯이 먼저 신규 계정 생성을 위한 메일 서비스 가입이 필요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스튜디오 글로벌로 이동합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지금 무료로 시작하기"를 누르고 이메일을 이용한 서비스 가입을 먼저 완료합니다.
2. 상세 페이지 이미지 자동 수정
스튜디오 글로벌 AI에 가입 후,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번호 순서대로 따라서 선택하면 됩니다. 첫째, 제품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둘째, 업로드가 완료되면, 테마 이미지 중 마음에 드는 혹은 가장 유사한 테마를 선택합니다.
셋째 이미지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포스트 등의 사이즈 선택도 자동으로 가능하므로 해당 SNS를 이용한 광고 목적이라면, 해당 사이즈를 선택하면 됩니다. 네번째 위와 같은 모든 선택이 끝났다면,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자동 생성된 이미지 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있다면, 해당 이미지를 선택하고, 내려받기하면 됩니다.
3. 커스텀 기능을 이용한 상세 페이지 이미지 자동 수정
스튜디어 글로벌에서 제공하는 테마 기능이 아닌 커스텀 기능을 이용하여 상세 페이지의 제품 이미지를 자동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먼저 "커스텀"을 클릭하면, 텍스트를 직접 입력할 수 있는 프롬프트 창에 열립니다. 각 프롬프트 창에 원하는 혹은 원하지 않는 이미지를 텍스트로 직접 입력하면 됩니다. 텍스트 입력까지 완료되었다면, 마찬가지로 이미지 출력 크기와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제품 상페용 이미지가 자동 수정되어 출력되고, 출력된 4개의 결과물 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내려받으면 됩니다.
4. 정리
지난 포스팅에서 다뤘던 Flair와 서비스 기능이 많이 유사하고, 기존의 텍스트를 이미지로 변환하는 다양한 생성형 AI 서비스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Flair와 마찬가지로 제품을 상세히 소개하는 페이지 작성 시, 제일 귀찮은 작업 중 하나인 제품 이미지 수정을 자동으로 구현할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라는 점에서 매우 편리합니다. 스튜디어 글로벌에서 제공하는 테마 기능보다는 커스텀 기능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직접 텍스트를 입력 및 수정하면서 나름 최적의 상페 이미지 프롬프트를 찾아보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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