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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일본 패션 의류 전자상거래 주요 업체 정보 │자료 다운로드

2022 일본 패션 의류 전자상거래 주요 업체 리스트 정보를 공유합니다. 자료 출처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일본 ecclab이며, 원문은 여기 링크를 누르면 해당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간단하게 트위터 등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니, 해당 자료가 필요한 분들은 지난 포스팅 내용을 참조하여 회원가입 후, 해당 인포그래픽스와 엑셀 파일을 내려받으면 됩니다. 

 

2022년 기준 일본 패션 의류 전자상거래 주요 업체 115개 업체 정보

 ecclab은 최근 일본 국내 패션 의류 전자상거래 업계가 다양한 분야로 발전하고 있어 현재 상황을 전체적으로 보다 알기 쉽게 시각화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라고 밝히고 있고, 해당 정보는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본 넷경제신문사의 2021년 패션 EC 매출액 랭킹에서 115개(종합 통판 8개, 어패럴 종합 56개, 신사복 4개, 유아복 7개, 언더웨어 8개, 시계 액세서리 5개, 주얼리 액세서리 2개, 구두 4개, 가방 5개, 브랜드 종합 4개, 중고 7개, 기모노 1개, 향후 1개, 작업복 1개)를 선정하여 아래와 같이 시각화하였고, 해당 사이트의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담은 엑셀 파일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2 일본 패션 의류 전자상거래 주요 업체 정보
2022 일본 패션 의류 전자상거래 주요 업체 정보

 

2022 일본 패션의류 전자상거래 주요 업체 세부 정보
2022 일본 패션의류 전자상거래 주요 업체 세부 정보

 

일본 내 패션 의류품목의 온라인 거래 비중과 향후 과제

또한  ecclab에 따르면, 일본 내 패션 의류 부문은 2020년 기준 일본 B2C 유통 총액 중 두 번째인 18%를 차지하는 등 전자상거래로 유통되는 품목 중 거래 비중이 높은 품목군입니다. 따라서 상당수의 일본 내 의류 사업자들은 온라인 판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어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없는 의류 상품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합니다. 다만, 의류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경우 사이즈, 의류소재 등을 정확히 알 수 없어 해당 부분은 앞으로 기술, 서비스 측면에서 해결해야 할 과제라고 전하고 있습니다.